2차사고막고자 당국방안들 많이생겻지만 효율있을런지..

 

최근 들어서 자동차 2차사고피해가 커짐에 관련당국은 사고 예방책 마련 및 홍보에 힘쓰고 있다는데, 실제로 이것이 큰 성과를 거둔다고는 하기 힘드네요.

 

국민안전처 및 경찰청 등에서는 2차사고 방지대책 등을 통하여 야간악천후 사고 및 사고장소가 교량이나 결빙 구간이라 2차사고 위험이 클때엔 경찰이 현장 감속유도구역 및 방어구역, 처리구역을 구분해 사고 수습을 하기로 하였고 그외 방호벽, 아전경고등, 리프트 경광등, 불꽃신호기 등을 활용해 현장 안전조치 강화 계획도 내세웠답니다.

 

 

 

소방당국은 2차사고 우려될 교통사고 발생시 출동차량을 늘리고 화재현장에 쓰이는 차단라인을 교통사고 현장에도 적용하며 선 안전조처 후 구조활동 업무지침을 철저히 지키도록 대원교육 강화와 동시에 CBS를 통해 인근차량 운전자에 알리는 방안도 추진 중이죠.

 

허나 2차사고를 좀 더 효율적으로 예방키위해선 비현실적 관련 법 제도를 정비하고 자동차 생산단계부터 안전대책까지 새로이 효율적이게 반영해야 한단 목소리가 높은데요.

 

 

 

현행에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차량사고 및 고장 시, 100미터 뒤에 삼각대 설치, 200미터 뒤에 적색 섬광신호, 전기제등 혹은 불꽃신호를 설치토록 되있지만 현실과 동떨어진 얘기이며, 사실상 시속 100킬로 이상 달려오는 고속도로에서 설치하는 일은 극히 힘들다는 것이죠.

 

일단 사고나 차량 고장시엔 재빨리 비상등을 켜고 트렁크를 열어둔 채, 즉시 도로가장자리에 탈출해 갓길을 따라 이동하며 삼각대 및 불꽃신호를 설치해야 할 것이겠습니다.